도서관앨범

  • 문화마당
  • 도서관앨범

보도자료

양산시 시립도서관-양산대대 업무 협력, 독서의 꽃 피우다

조회수 : 1238
작성자 안유진 등록일 2016-11-02 09:27:57
첨부파일
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
양산시 시립도서관-양산대대 업무 협력,

 

독서의 꽃 피우다 

  

-양산시 시립도서관-양산대대 찾아가는 독서코칭

 

 특강운영-

 

가을햇살이 따사로운 지난 25, 양산대대 장병들의 발걸음이 바빠졌다. 양산시 시립도서관에서 지원하는 찾아가는 독서코칭 특강에 참여하기 위해서이다.

 

118일까지 총 3차시로 구성된 이번 특강은 독서법부터 바꿔라(북씽크)’ 저자인 기성준 작가가 맡았으며, 독서 동기부여·다양한 독서법 소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양산대대 장병들을 방문한다. 3주간 특강을 통해 장병들이 부대생활동안 ‘100권 읽기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독서노트 작성법과 가이드라인을 제시 할 예정이다.

이 강연에 참여한 한 장병은 평소 독서법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강연을 통해 독서를 통해 삶에서 얻는 즐거움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.” 고 밝혔다.

 

이번 특강이 가능했던 것은 지난 7월 양산시 시립도서관과 양산대대와의 독서진흥업무협약이 체결되었기 때문이다. 이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양산시 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를 기증하고 순환비치도서 200여권을 지원하는 등 장병들의 독서진흥사업을 지원하고 있다.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고된 훈련으로 고생하는 양산대대 장병들의 사기진작과 독서진흥을 위해서 찾아가는 서비스,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.”라고 밝혔다.

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

시립도서관 이영주(055-392-5914)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목록
다음글 다음글 양산시립도서관 꿈나눔 도서교환전 운영
이전글 이전글 시립도서관 겨울방학 독서교실 <1박2일! 친구야 도서관가자>